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K-MOOC 과정 # 자격증기본과정 # 수강신청
검색닫기
전체메뉴

교육원소개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News

부산디지털대 졸업생 이미자 강사, ‘대한민국 종이접기 명인’ 인증
  • 2025-11-19 10:04
  • 담당자
  • 62


[데일리한국] https://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296419

창의적 평생교육 확산 이끌어…지역 평생학습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부산=데일리한국 손충남 기자] 부산디지털대 평생교육학과 졸업생이자 기장군민대학 강사로 활동 중인 이미자 강사가 지난 11일 ‘종이문화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종이접기 명인’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 인증은 종이문화예술의 저변 확대와 창의적 평생학습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루어진 성과다.

이미자 강사는 부산디지털대 평생교육원이 위탁 운영하는 기장군민대학 제37기 ‘토탈공예지도사 자격증반’ 강의를 맡아 지역 주민들의 창의력 향상과 정서적 치유에 기여해 왔다. 또한 3년 연속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우수 강사로 선정되는 등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의 대표 사례로 꼽힌다.

특히 그가 진행한 종이공예와토탈공예 융합 프로그램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창의적 평생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자 강사는 “부산디지털대에서 배운 평생교육의 가치와 정신을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명인 인증을 계기로 종이문화의 아름다움과 교육적 가치를 더 널리 알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생교육원 엄세진 원장은 “이미자 강사는 대학의 교육철학을 지역 현장에서 구현하는 대표적 강사로, 이번 수상은 우리 대학 평생교육 네트워크의 자부심”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우수 강사 양성과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