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내 안에 더 큰 가능성을 보다
홈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2018 ACU 이러닝 역량강화 현지교육 및 한-미얀마 대학 공동콘텐츠 개발 협의 실시

조회수 : 658

작성일자2018-07-17 17:39:28
작성자홈페이지관리자

부산디지털대학교, 2018 ACU 이러닝 역량강화 현지교육 및
한-미얀마 대학 공동콘텐츠 개발 협의 실시

 

 

우리 대학은 2018년 아세안 이러닝 지원사업(ACU Project)의 일환으로 지난 7월 8일부터 15일까지 미얀마 현지의 University of Technology(UT YCC) 및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y(UIT)를 방문하여 콘텐츠 개발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치러진 교육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대UT와 UIT를 각각 방문하여 대학별 맞춤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교육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노력하였다.

 

교육 및 컨설팅은 대학별로 총 2일간 치러졌으며, UT 이러닝 관계자 19명, UIT 이러닝 관계자 20명 등 총 39명을 대상으로 각 대학에서 이러닝 콘텐츠 개발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이 있었다. 각 대학의 컨설팅은 1주차 콘텐츠에 대한 질관리위원회의 평가결과를 공유하였고, 개선 및 보완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였다. 직무별 교육은 교수, 교수설계자,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스튜디오 엔지니어 등 직무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콘텐츠 질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고, 강의 촬영 교안 작성 검토 및 촬영을 실시하였다.

 

사진1 사진6

사진7
 

또한, UT의 이러닝 확산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 피엔자 마을 학교 방문을 통해 미얀마 중고교 현황과 학교장과의 면담을 통해 현지 교육의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UT가 주관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전년도에 이어 Technology University(Kyaukse), Computer University(Taungoo) 및 올해 새로운 멘토 대학 Computer University(Monywa) 총 3개의 멘티 대학 총장과 직무별 담당자들이 참석하였다. 멘토 대학인 UT의 직무별 담당자들이 멘티 대학의 이러닝 콘텐츠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직무별 교육을 실시하였다. BDU 교육 담당자들이 멘토링 프로그램을 참관하며 피드백을 제공하였고, 총장 및 각 전공 교수들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이러닝 콘텐츠 개발에 대한 논의를 하는 등 미얀마 내 이러닝 확산발판의 계기를 강화하였다. 한편 UIT는 2개 대학인 University of Computuer Studies(Maubin) 및 University of computer Studies(Hinthada)과 멘토링 협약식을 체결하기도 하였다.

 

 사진2

  

특히 이번 미얀마 방문의 성과로 한-미얀마 대학 공동콘텐츠 개발을 위한 협의와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획회의를 실시하였다. 각 대학(BDU, UT, UIT)의 교수자들과 BDU의 실무자들이 함께 모여 앞으로의 공동 운영 방안 및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하였다. 이와 함께, 각 대학의 총장, 이러닝 센터장과 그룹미팅을 통하여 ‘안녕 한국어’ 콘텐츠 제공 및 학점교류 등, 2018년도 이러닝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논의를 하였다.

 

사진3

사진4

 

지난 4월 한국 교육에 이은 이번 미얀마 현지교육에서는 새로운 이러닝 콘텐츠 제작방법 및 환경을 소개하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러닝 콘텐츠 제작 전반에 대한 폭넓은 노하우 전수가 이루어졌다. 뿐만 아니라, 회원대학 주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멘티대학으로의 기술 전수가 이루어짐으로써 미얀마 내 이러닝 확산이 시작되어 보다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디지털대학교 ACU 사업단은 오는 10월,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y(UIT)에 방문하여 제 2차 콘텐츠 개발 교육 및 컨설팅을 시행할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강현승
전화번호 :
051-320-2776
최근업데이트 :
2017-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