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내 안에 더 큰 가능성을 보다
홈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부산디지털대학교, K-MOOC ‘내일, 내 일은 산업강사’ 무료공개 강좌 개설

조회수 : 327

작성일자2018-11-21 13:16:51
작성자홈페이지관리자
첨부파일

 

 

부산디지털대학교, K-MOOC ‘내일, 내 일은 산업강사’ 무료공개 강좌 개설
미래사회 일자리 변화에 따른 산업강사의 역량강화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는 11월 26일(월)부터 교육부 한국형 온라인 공개 강좌(K-MOOC) ‘내일, 내 일은 산업강사’ 강좌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이 강좌는 대한안전연합(대표 정현민)과 컨소시엄으로 공동 운영하며 미래사회의 일자리 변화에 따른 산업강사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개발하였다.

‘내일, 내 일은 산업강사’ 강좌는 강사에게 요구되는 핵심역량, 즉 교수법에 대한 전문지식(Knowledge), 강의스킬(Skill), 강사의 역할과 태도(Attitude)에 대한 핵심주제 13 가지 선정, 소주제별로 짧은 시간에 학습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러닝(microlearning ; 작은 학습 단위 및 단기 학습 활동) 방식으로 구성하였다. 순차적 학습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주제를 순서에 상관없이 골라서 듣는 재미와 효과가 있으며, 교수법 전문가와 현직 강사들의 핵심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와 실시간 채팅도 경험할 수 있다.

 사진


누구나 꿈꾸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강사, 그들을 위해 수년간 대학과 공공기관에서 교수법 전문가로 활동해 온 부산디지털대학교 심미자 교수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핵심전략을 콘텐츠에 담았다. 이 강좌의 장점은 “일방적인 지식전달의 온라인 강의가 아니라 학습활동 자체에서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교수설계를 적용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였다.”는 점이다. 학습자들이 강사로서 직면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하여 학습과정에서 문제 시나리오를 활용하여 직접 해결하고, 동료 및 교수법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통하여 자신의 역량을 진단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내일, 내 일은 산업강사’ 강좌는 K-MOOC 홈페이지(www.kmooc.kr)에서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11월 26일부터 9주간 운영된다. 강좌 이수자에게는 컨소시엄 기관인 대한안전연합의 안전교육 강사 및 지도자 과정 8시간 인정, 보수교육 인정, 강사인력 풀 등록 및 강의초빙 기회 우선 제공 등과 같은 특전이 주어진다.

이 강좌 외에도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정신건강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지식 및 기술을 제공하는 '도전, 정신건강 사회복지사', 시민으로서 가치 인식과 자원봉사활동에 적용 가능한 자원봉사 방법과 기술을 제공하는 '자원봉사 시민교육을 말하다' 강좌를 동시에 개설한다.

K-MOOC는 고등·직업교육 분야의 우수한 강좌를 온라인으로 무료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2015년 10월 처음 선보인 이래 올해 5월 말 현재 약 27만 9000명이 회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K-MOOC 홈페이지(www.kmooc.kr)에서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좌소개 영상

 

 

K-MOOC 강좌 수강 바로가기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강현승
전화번호 :
051-320-2776
최근업데이트 :
2017-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