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본문 바로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

메인메뉴

  • SEARCH
    BDU 검색
    # 개강 # 공동인증로그인 # 스마트인증로그인 # 수강 및 출석 # 실습 # 장학 # 사회복지현장실습 # 실시간 비대면 수업 # 장애학생지원센터 # 교내전화번호 # 새내기 심리검사 # 부전공 및 복수전공 # 융합전공 # 지능형학습시스템
    검색닫기
  • ENG

대학소개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교내뉴스

부산디지털대학교-동서대 연합팀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 등록일 : 21.12.17
  • 조회 : 3774

부산디지털대학교-동서대 연합팀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 소외계층을 위한 AI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교육부 장관상 - 


부산디지털대학교 이영진 학생과 동서대학교 서지윤 학생이 부산디지털대학교 2층 벽면 로고 앞에서 찍은 기념사진



2021년 12월 14일,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주관 「2021 소외계층을 위한 AI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부산디지털대학교·동서대학교 연합팀이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받게 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AI기술이 사회 전반에 걸쳐 큰 발전을 이루고 있지만 소외계층을 위한 사례는 많지 않다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AI활용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2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부산디지털대-동서대 연합팀은 후천적 시각장애 등으로 점자를 모르는 시각장애인도 간단한 터치만으로 점자를 인식하고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기반의 점자인식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이영진(부산디지털대 컴퓨터공학과, 대표), 서지윤(동서대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박사과정) 학생은 창업과 사회적 문제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시제품 제작, 실제창업까지 지원하는 양대학의 창업교육지원 프로그램(“틔움-키움-피움”)에 참여를 하던 중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이영진 학생은 "컴퓨터공학과에서 인공지능 개발자 양성 교육과정의 수업을 들으며, 항상 관심이 있었던 창업과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생각해왔었고, 평소 교류가 있던 동서대학교 서지윤 학생과 함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쁜 마음이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20년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융합형 전문심화 개발 사업에 선정되어 “클라우드 기반의 실무형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자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