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강좌체험 # 국가자격증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경영학과 노용옥

  • 2022-02-22
  • 홈페이지관리자
  • 1255
경영학과_노용옥.jpg_0

경영학과_노용옥_4.jpg_1

경영학과_노용옥_5.jpg_2

경영학과_노용옥_1.jpg_3

경영학과_노용옥_2.jpg_4

 경영학과 노용옥

 

반갑습니다. 경영학과 노용옥입니다.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오셨나요? 늦었다고 생각하실 때 가장 이른 시기로, 지금 배움에 대한 열정 꼭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경영학과 노용옥

 

저는 대학공부를 하게 되는 2가지 동기가 있었으며, 현재 대학 졸업 후 무엇인가 하고자 한다는 것보다는 배움에 대한 열정을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먼저, 직장에서의 한계를 뛰어넘고 싶었습니다. 집안사정으로 고등학교 졸업 학력으로 10여년간 OO식품회사에 다녔으며, 이 직장생활에서 누구보다도 하고자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며 직장에 임하는 자세로 회사생활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학업에 대한 한계로 인하여 진급 등 여러 상황을 접하게 되어, 1984년 OO전문대학교 공업경영학과 2년제를 다니며 학업에 대한 아쉬움을 채웠고, 2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경영학과 노용옥

 

두 번째, 만66세에 배움에 대한 열정 이루어 보고 싶었습니다.

저는 직장 퇴사 후 슈퍼마켓, 택시 자영업을 30년 이상 꾸준히 하고 있으며, 2021년 새마을금고 복산동지점 부이사장을 겸임하게 되면서, 여러 사람들과 소통, 봉사들을 공유하기 위한 계기로 단체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체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접하면서 인생에 대한 지혜, 삶에 대한 열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 중 하나가 제 자신이 살아오면서 마음 한구석에 있는 배움의 열정을 불러 일으켜 2년제 관련학과 학사 학위에 이어 2021학년도 부산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3학년으로 편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영학과 노용옥 

 

무엇이든 최선을 다하는 저에게 목표에 대한 달성과정 속에서 더 큰 성취감을 이루는 삶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여러 가지 단체 활동에서 독도 수호 활동, 김장 담그기 봉사, 코로나19 대응 방역 활동 등 어렵고 힘든 상황을 돕기 위하여 자원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봉사활동에 대한 성취감을 이루며 저의 삶의 질을 향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학업과 일상생활에서 최고의 전성기라는 말을 제가 붙일 정도로 만족하는 삶을 살고 있는 저에게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 자로서 대통령 표창이라는 큰 상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경영학과 노용옥

 

우리 속담 중에는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배움에는 끝도 없고, 나이도 없다는 말처럼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하나만으로 현재 진행중에 있는 저 자신을 보며 하루하루 뿌듯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누구나 배움 등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게 되면, 자신에 대한 성취감, 자존감이 향상되면서 모든 분야에 시너지 효과가 일어난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저와 같이 배움에 대한 아쉬움이 남아 있으신 분들에게 용기를 불어 넣는 큰 힘이 되며, 항상 응원하고 싶습니다.

  

 경영학과 노용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