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융합전공
본문 바로가기

logo 융합전공

BDU 검색
# 진로설계모형 # 발달재활서비스 자격 # 빅데이터분석기사 #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 사회복지사 2급
검색닫기
사이트맵 아이콘

사회복지빅데이터전공


교육부 평가 최우수 A등급 사이버대학 부산디지털대학교

공지사항

#3|자기주도학습이 어렵다면, "지능형 학습시스템(ILS)" 사용해보자!

  • 2023-01-05 15:06
  • 담당자
  • 16504

교육혁신본부에서 학생 여러분들에게 알립니다 ( ´ ∀ ` )ノ


 

우리 대학에서는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융합학과 맞춤형 자기주도 학습 가능한 학습모형제시라는 혁신전략을 통해 학생 여러분의 원활한 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대학에서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학생이 자기주도학습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학습자의 온/오프라인 활동에 학습포인트를 지급하고, 포인트가 높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새로 신설된 사회복지빅데이터전공의 경우, 사회과학분야와 공학분야의 융합학습이 필요하다보니,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들의 경우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꼭 사회복지빅데이터전공 학생이 아니라도, 우리 BDU에는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분들이 많다보니 스스로 학습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요 ( •́ ̯•̀ ..)

 

하지만! BDU에는 우리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도와줄 수 있는 미래형 시스템이 있으니 걱정은 조금 내려놓으세요 

그 미래형 시스템은 바로바로 지능형 학습시스템(ILS)”입니다! (https://ils.bdu.ac.kr/)

 


지능형 학습시스템(이하 : ILS)은 학생들의 학습데이터를 온라인상에 축적 및 관리하여,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본인의 학습현황과 학습패턴을 확인하고나의 학과 및 다른 학생과의 상호비교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






아래, 지능형 학습시스템의 메뉴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학습 현황]에서는 주간 총 학습시간, 주간 로그인 횟수 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학과 평균 강의 진도율과 함께 나의 강의 진도율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추천 학습활동도 볼 수 있답니다!


[학습패턴]에서는 이수학점, 평균평점, 출석패턴, 시험패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학생 활동 전반의 추이를 확인하기 용이합니다. 상세한 정보를 보고싶다면 [학습현황]탭을, 전체적인 추이를 보고싶다면 [학습패턴]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학습패턴]에서는 이수 구분 별 취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나의 졸업에 필요한 이수구분별 학점과 나의 취득학점/인정학점을 한 눈에 비교해서 볼 수 있어서 매 학기 계획을 짜는데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심역량]에서는 나의 역량 포인트를 학교 평균 점수와 함께 비교할 수 있으며, 종류별(글로벌문화역량, 자기 주도학습, 창의융합역량)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많이많이 쌓으시면 장학금 혜택 기회도 높아지니까 자주 확인해주셔도 좋습니다 :)


지능형 학습시스템(ILS)은 우리 학교 학생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간편하게 휴대폰을 통해서 모바일 버전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지능형 학습시스템(ILS)은 현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더욱 더 많은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중이며조만간 학생들의 진로설계 모형을 지원하고 학생별로 맞춤형 비교과프로그램 및 학습을 추천하는 기능까지 제공할 예정입니다.

 

학생 여러분의 원활한 자기주도학습을 위하여 많이 노력하고 있으니까,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부분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많으니 아직 이용해보지 않은 학생 여러분께서는 꼭 꼭 이용해보세요 

(부산디지털대학교 학생이라면 무료, 완전 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