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BDU 부산디지털대학교(BUSAN DIGITAL UNIVERSITY) 입학지원센터

검색하기
검색닫기
BDU 검색
# 입학상담예약 신청 # 입학알림문자 # 찾아가는 입학상담실
사이트맵 아이콘

입학상담실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57 현재 페이지 4/6

게시글 검색
  • 원격대학교는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교과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고등교육법에 의해 2008년 10월 인가되었으며,
    일반 오프라인 대학과 마찬가지로 정규 4년제 대학교입니다.
    즉, 졸업시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 대한민국 고등교육법 제 2조에 의한 정규 4년제 대학교입니다.

  • 방송통신대학의 강의는 방송 또는 인터넷으로 이루이지며 출석수업이 있습니다.
    또한, 중간고사 이외 학기말 고사는 100% 지정 장소에서 출석 시험을 치루어야 합니다.

    사이버대학은 출석수업이 없고, 인터넷 및 모바일(스마트폰)을 통해 수업이 이루어지며,
    중간고사, 학기말 고사 등 시험도 온라인으로 시행됩니다. 
    또한 온라인 강의실에서 교수와 학생간, 학생과 학생간 커니케이션이 원활하도록 강의시스템이 개발되어 있어서
    실시간으로 질문/답변, 토론, 의견교환이 가능해 출석 수업보다 더 활발하게 상호교류가 이루어집니다.

  • 우리대학의 입시는 매년 12월과 6월 2차례 있습니다.

    ◈우리대학에 3월에 입학하려면 12월1일 부터 시작하는 모집기간에 입학지원서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9월학기 입학은 매년 조금씩 다른데, 대개 6월 초순경에 모집을 시작합니다.

      [참고] 우리대학은 “입학상담예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상담예약을 하시면 입학절차, 전공분야 등에 대하여 상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 상담예약 하신 분이 지원서를 제출할경우 전형료를 면제합니다.
       - 상담예약 밥법은 우리대학 입시홈페이지(http://www.bdu.ac.kr/ent/)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입학상담예약 바로가기]
       -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51-320-1919나 각 학부(과)로 전화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폐지된 학교의 졸업생의 경우 졸업증명서는 해당업무를 이관 받은 기관에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이관 받은 교육기관에 대하여는 각 지역 관할 교육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대학은 다른 대학과 이중등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일반대학이나 타 사이버대학에 지원했어도 본 대학교에 복수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 대학에 합격한 경우에는 합격한 다른 대학의 이중등록 가능여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 “직장인을 위한 대학교=사이버 대학교“입니다.
    현실적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대학에 다니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야간 대학에 다닐수도 있지만, 통학을 위해 매일저녁 수업시간과 이동시간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대학의 모든 시스템은 온라인을 통해 운영되므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동시에 대학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출석을 위한 이동시간이 필요없으며, 수업내용도 체계적으로 짜여져 있어 동일한 내용을 오프라인 대학에 비해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 중에 틈틈이 온라인 강의실에 접속하여 수업도 듣고, 토론도 할수 있도록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배움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우리대학에서 대학공부를 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것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 우리대학은 인터넷을 통하여 수업과 시험 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직접 출석할 필요가 없으므로 장애인이 공부하기에 더없이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다양한 장학혜택을 통해 장애인들이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출석 등이 불편하여 대학 진학을 포기하신 장애인들이 대학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우리대학은 학생이 학문적 기초가 다소 부족 하더라도 대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초과정부터 고급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록, 학교를 졸업한 지가 오래 되었다 하더라도 배움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과감하게 도전 하십시오

    참고로, 본교 학생들의 연령은 10대~ 50대 이상 까지 폭넓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 우리대학은 다른 대학과 이중등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현재 다른 대학에 재학하거나 휴학 중이라도 지원은 가능합니다.
    단, 합격을 하여 등록을 마친 후에,  현재 재학중인 대학의 이중등록가능 여부를 해당 대학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 많은 분들이 컴퓨터에 대한 두려움으로 사이버대학에 진학하는 것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몇 번의 클릭으로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수강 시스템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학교의 안내에 따라 처음 몇 번 정도만 해보시면 힘들지 않게 수업을 들을수 있도록 개발된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과제물(리포트)작성이나 게시판 글 작성 등을 위해 키보드(자판)를 빨리 칠수 있으면 더 편리합니다.
    이것도 첫 학기가 지나면 많은 분 들이 능숙해집니다.

    또한, 수업 도중에 문제가 생길 경우, 학교로 전화를 주시면 '원격지원서비스'를 통하여 신속하게 문제해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참고]원격지원서비스
    우리대학의 전산담당 직원이 학교에서 학생의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학생이 당면한 컴퓨터관련 어려움과 문제점을 직접 해결해 드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원격지원서비스를 이용하실려면,,,,,
    1)일단, 학교 담당자에게 전화를 주셔야 합니다(담당자: 051-320-2784).
    2)원격지원서비스 담당자를 연결하여, 원격지원서비스를 요청하고,
    3)홈페이지 왼쪽 중앙에 있는 '원격지원서비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원격지원시작'이라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4)화면에, '1. 해당상담원 번호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전화를 받은 학교 담당자가 불러주는 번호를 클릭하면 학교담당자는 학생의 PC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학생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