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강좌체험 # 졸업 후 진로 # 국가자격증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보건행정학과 차승은

  • 2021-06-17
  • 홈페이지관리자
  • 1244
보건행정학과_차승은.jpg_0

 

안녕하십니까? 보건행정과 17학번 차승은 입니다.



공부는 더 해야 할 것 같고 그러나 일찍 사회에 몸담게 된 저에게 야간대학은 부담이 많이 되던 중, 주변의 권유로 부산디지털대학교에 편입하여 보건행정 공부의 연장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사실 온라인 수업이기에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많은 걱정을 하였는데 그 걱정과는 달리
그저 학교 다니는 것에만 급급했던 예전 대학생활보다 온라인 대학이 많은 장점이 있음을 시간이 지나면서 느끼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만 듣고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많은 학우들과의 토론, 교수님들과 자유로이 소통할 수 있는 이 공간들이 저에게는 너무나도 좋습니다.


처음 학교 입학 했을 때에는 대부분 수업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다보니 학교생활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아 학교 생활에 큰 비중을 두지 않았는데, 오프라인으로 여러 행사를 참여하다보니 정말 많은 학생들이 열심히 하는 것을 보고 이렇게 열정적일 수 있을까 싶으면서 감동을 받곤 합니다. 학교 축제나 체육대회뿐 만 아니라 학과에 있는 스터디나 이런저런 학교 모임을 가보니 직장인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애착을 가지고 열심히 학교생활하시는 학생들이 많다는 것을 늘 느낍니다.
저야 사실 전공학업의 연장선이었기도 하고 크나큰 계기로 학교를 입학 한 것은 아닌 데 비해 다른 학생들은 다들 큰 마음 먹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 부끄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공부하는 마음만큼은 다 같은 마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저도 스터디며 모임이며 열심히 참여하고 그러면서 동기와 선배들에게 미래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조언을 들으면서 제가 많은 것을 얻어가고 배워가고 있습니다. 그런 배움의 순간이 느껴 질 때마다 학교 선택이 탁월했다 느끼고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요즈음 보건행정의 비전이 많이 좁아져 가는 현실을 보고 있어 안타까운데 확실한 것은 보건행정이 보건분야에 있어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것만큼은 확실합니다.
의료기관을 이용하시는 많은 사람들, 우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여전하기에 우리는 더 배우고 배운 것을 가지고 나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게 하고 또 보건행정의 필요성을 많이 알려야 한다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그러기 위해 저는 열심히 하여 뿌듯하고 당당하게 졸업하여 제 커리어에 새로운 한 줄을 남기고 싶습니다. 많은 학우 분들 멋지게 졸업하는 그날까지 응원합니다!!!

 

 

보건행정학과 차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