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교육목표
전문지식습득
최신 경영학 이론교육을 통하여
경영학 전문지식 습득
실무능력배양
현장중심의 교육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
경영마인드 형성
경영마인드 형성 및 경영자로서의
도덕성, 덕목배양
교육과정 체계도
경영학과 교육과정 체계도
정규교육과정
교양교육과정
- 건전한 시민으로서의 소양교육
- 경영자로서의 인성교육
교육과정 로드맵
1학년
- 경영학원론(1-1)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1-1)
- 마케팅원론(1-2)
- 기초경영통계(1-2)
2학년
- 인터넷마케팅(2-1)
- 경제학원론(2-1)
- 프랜차이즈 경영론(2-1)
- SNS 제작의 기초(2-1)
- 경영정보시스템(2-2)
- 회계원리(2-2)
- 창업과 사업화전략(2-2)
- 창의적 문제해결(2-2)
3학년
- 원가관리회계(3-1)
- 소비자행동론(3-1)
- 인적자원관리론(3-1)
- 사회적기업의 창업(3-1)
- 전자상거래론(3-2)
- 경영전략론(3-2)
- 디지털 미디어 플래닝(3-2)
- 생산운영관리(3-2)
4학년
- 재테크론(4-1)
- 빅데이터기획 및 분석(4-1)
- SNS 제작의 응용(4-2)
- 빅데이터 프로세싱(4-2)
소단위 전공과정
최소 단위의 실무형 단기교육과정을 이수하면 학점을 취득한 학생에게 이수증 발급
4차산업·빅데이터경영
- 기초경영통계
- 창의적문제해결
- 경영정보시스템
- 빅데이터 기획 및 분석
- 빅데이터 프로세싱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 인터넷마케팅
- 디지털미디어플래닝
- SNS제작의 기초
- SNS제작의 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