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 교육목표 | 전공역량 | |||
|---|---|---|---|---|
| 평생교육 및 다문화 기초지식 이해 역량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역량 |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 문제해결력과 의사소통 역량 | |
| 미래 평생학습사회의 핵심인력인 평생교육사, 다문화사회전문가 양성 | ● | ● | ◐ | ● | 
| 디지털 대전환시대를 대비한 디지털 리터러시전문가와 문해교육전문가 양성 | ◐ | ● | ● | ● | 
|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라이프 디자이너 양성 | ● | ● | ● | ● | 
● : 연계성 강함, ◐ : 연계성 보통, ◯ : 연계성 약함
| 학년 | 학기 | 교과목 | 전공역량 | |||
|---|---|---|---|---|---|---|
| 평생교육 및 다문화 기초지식 이해 역량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역량 |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 문제해결력과 의사소통 역량 | |||
| 하위역량 | ||||||
| 
 | 
 | 
 | 
 | |||
| 1 | 1 | 교육학개론 | ● | ● | ◐ | ◐ | 
| 자기주도학습전략 | ◐ | ◐ | ● | ● | ||
| 2 | 교육심리학 | ● | ● | ◐ | ● | |
| 다문화의 이해와 실제 | ● | ◐ | ● | ● | ||
| 2 | 1 | 평생교육론 | ● | ● | ◐ | ◐ | 
| 문자해득교육론 | ● | ● | ◐ | ◐ | ||
| 다문화사회교육론 | ● | ● | ◐ | ● | ||
| SNS 제작의 기초 | ◐ | ◐ | ● | ● | ||
| 2 | 평생교육방법론 | ● | ● | ● | ◐ | |
| 노인교육론 | ● | ● | ◐ | ● | ||
| 성인학습 및 상담 | ● | ● | ◐ | ● | ||
| 원격교육론 | ● | ● | ● | ◐ | ||
| 3 | 1 | 평생교육경영론 | ● | ● | ◐ | ◐ | 
| 인적자원개발론 | ◐ | ◐ | ● | ● | ||
| 청소년문화 | ◐ | ◐ | ◐ | ● | ||
| 유튜브 제작의 기초 | ◐ | ◐ | ● | ● | ||
| 교수설계 | ● | ● | ◐ | ◐ | ||
| 2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 ● | ● | ◐ | ● | |
| 문해교육방법론 | ● | ● | ◐ | ● | ||
| 다문화사회교수방법론 | ● | ● | ◐ | ● | ||
| 청소년지도방법론 | ◐ | ◐ | ◐ | ● | ||
| 4 | 1 | 평생교육실습 | ● | ● | ● | ● | 
| 청소년활동 | ◐ | ◐ | ◐ | ◐ | ||
| 2 | 평생교육실습 | ● | ● | ● | ● | |
|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 | ● | ◐ | ◐ | ||
● : 연계성 강함, ◐ : 연계성 보통, ◯ : 연계성 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