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강좌체험 # 국가자격증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경영학전공 허정화

  • 2021-06-18
  • 홈페이지관리자
  • 857
경영학전공_허정화2.jpg_0

경영학전공_허정화.jpg_1

경영학전공 허정화 


                                                           학우여러분 반갑습니다. 신록의 계절인 6월입니다.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6월이지만 학우님들에게는 2배로 즐겁고 행복한 일들 가득한 한달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경영학전공에 재학중인 허정화입니다. 이제부터 부산디지털대학교와 함께한 산딸기 농사이야기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귀농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0년이 지났다. 초보농이라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맛이 좋고 아름다운 산딸기를 눈여겨보았었다. 전국 최초 무농약 유기재배 인증을 받고 생명이 살아 숨 쉬는 농장으로 변모되었고 먹이가 풍부한 산딸기 밭에는 온갖 새 둥지와 두꺼비, 도마뱀, 반딧불, 무당벌레, 장수풍뎅이 등이 함께 살게 되었다.
 시간이 흐를수록 땅은 살아 숨 쉬면서 우리를 도와주었고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맛으로 우리에게 보답해주었다. 진주 경상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와인을 개발하고 이어 와인식초 개발에 성공하여 2007년 신지식농업 인장 222호로 선정되기도 했다.
 택배가 불가능하던
산딸기를 진공 포장
하여 특허도 내고
전국적으로 택배가
가능하게 하였다.
 많은 어려움이 있
었지만 그 어려움은
우리 부부의 유별난
산딸기 사랑을 꺾지
못했다.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하는 비즈니스 교육을 받던 중에 어느 교수님께서 디지털대학교에 대한 말씀을 하셨다. 그 말씀을 듣는 순간 농촌진흥청 교육을 멀리 가서 받은 것이 헛되지 않음에 감사하며, 부산디지털대학교와 만나는 계기되었다. 경영학전공에 입학을 하고 보니 하나님의 인도하심 같아 더욱 감사할 뿐이다.
 입학식 당일 학교로 들어서는 순간 가슴은 두근거리고 눈물이 날 것 같아 얼른 화장실로 가서 마음을 진정시켰다. 컴퓨터도 서툴렀고 모든 것이 부족하여 내가 따라갈 수 있을지가 가장 큰 걱정이었다. 처음엔 인터넷 강의가 어리둥절하기만 했는데 1학기가 마무리되어 가는 지금은 마케팅, 경영학, 미래학 강의를 들으면서 행복하기까지 하다. 어렵게만 여겨지던 영어와 컴퓨터 강의는 더욱 애착을 갖게 되어 이제는 즐기면서 감사한 마음으로 강의를 수강한다.
때론 지치고 강의를 듣던 중
잠이 들고 시간에 쫒기는
힘든 부분들도 있지만
산딸기를 바라볼 때 행복
하듯이 부산디지털
대학교가 그에 못지않은
행복함을 나에게 안겨준다.
내 머리는 웃고, 내 가슴은
뛰고, 두 주먹에 힘이 쏟고,
온몸에 활기가 넘침을
숨길수가 없다.

 이렇게 배움의 길을 열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할 뿐이다.
 김해시의 특산주로 경남과 김해시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산딸기 와인은 한정생산을 통해 명품으로 가고자하며, 와인식초는 부산디지털대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지식을 바탕으로 세계를 향해 우리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세계인에게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열린 농장으로 한걸음씩 힘차게 발을 내딛고 있다.

경영학전공 허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