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강좌체험 # 국가자격증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경영학전공 김이철

  • 2021-06-18
  • 홈페이지관리자
  • 891
경영학전공_김이철2.jpg_0

경영학전공_김이철.jpg_1

경영학전공 김이철 
  학우님들 반갑습니다. 경영학전공 3학년에 재학 중인 학회장 김이철입니다. 저는 경남 김해의 시골 마을에서 4남1녀 중 차남으로 태어났습니다. 대학은 통신과를 졸업 후 전공 분야인 배를 탈 기회를 포기하고 우연한 기회에 쥬얼리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공과 다른 분야였기에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매년 들었습니다.
  하지만 앞만 보며 달려오다 보니 세월은 흘러가고 기회를 갖지 못하였습니다. 어느 정도 사업이 안정된 지금에서야 이렇게 용기 내어 3학년으로 편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배움에 대한 간절함만으로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이버대학이라는 편리함이 컴퓨터 세대가 아닌 저에게는 큰 장벽과 걸림돌이 되어서 대학 시작 후 컴퓨터 타자 배우기부터 사이버대학의 시스템 적응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러나 “하면 된다”는 저의 평소 좌우명대로 하나 둘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있게 되었고 이제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공부뿐만 아니라 학회장으로써 카페 활동까지 하게 되는 제법 대학생 같은 면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대학생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공부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망설임보다는 배우고자 하는 간절함이 더 컸었기에 용기 내어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대학 편입 후 1학기가 지나고 2학기를 맞으면서 밤 11시에 모든 일과를 마치고 집에 들어와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이제는 컴퓨터를 켜는 일이 되었습니다. 늦은 시간 수업을 듣다 보면 때로는 졸기도 하고 다 못 들은 강의를 새벽에 듣기도 하며 주경야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에너지를 갖고 열심히 할 수 있었던 동기는 무엇보다도 직업 현장에서 경험했던 부분을 학문적으로 접하게 된 희열과 감동이 저를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제가 부산디지털대학교에서 얻은 것은 학문과 컴퓨터뿐만이 아닙니다. 다양한 분야의 아름다운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고 만날 수 있는 값진 경험도 저의 대학 생활에 큰 의미인 것 같습니다. 경영학전공 학우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단결력 그리고 부족한 저를 믿고 따라 와주는 학우님들과 함께하는 이 시간들이 너무나 소중하게 느껴졌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사랑하는 학우 여러분, 힘든 여건 속에서도 여러분들의 꿈을 묵묵히 실천하고 계신 학우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이곳에서 공부할 수 있는 것을 진심으로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친근하면서도 학생들에게 열정적으로 다가와 주시는 교수님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매일 강의 자료 프린트하는 소리에 잠 못 이루는 제 딸들과 늘 저의 아낌없는 후원자인 저의 아내, 우리 가족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남기고 싶습니다.

경영학전공 김이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