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강좌체험 # 국가자격증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경영학전공 김섭한

  • 2021-06-18
  • 홈페이지관리자
  • 908
경영학전공_김섭한2.jpg_0

경영학전공_김섭한.jpg_1

경영학전공 김섭한 

 2008년은 뭔가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고자 하여 정한 것이 바로 “꿈과 목표를 향한 나의 도전!”입니다. 올해의 가장 큰 도전 몇 가지 중 부산디지털대학교에 편입한 것을 자신있게 말하고 싶네요.
현재 경영학전공 3학년에 재학 중인 저는 사회생활을 한지 10년쯤 되는 30살의 젊은 청년입니다. 기능대를 졸업하고 첫 직장을 방위산업체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를 하면서 사장님께서 야간대 편입을 권하였습니다. 사회 초년생인 저로서는 그다지

편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 거절을 하였습니다.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교수님의 추천으로 자동차 부품 업체에 취업을 하였습니다. 6개월의 OJT 교육을 마치고 각 부서에 배치를 받아 처음 부서장님과의 대면에서 공부하고 싶다면 편입을 하라고 권하였습니다.

직접 학교를 다녀도 되고, 아니면 요즘은 사이버대도 많으니 그쪽으로도 생각을 해보라고 하셨습니다. 부서장님도 사이버대에 다니고 계시다며 강의 시간의 자유로움, 학비의 저렴함, 그리고 학교를 직접 다니는 것도 좋지만 사이버상으로 강의를 듣고 자기방식에 맞게 공부할 수 있는 장점들이 있

다며 추천을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부산디지털대학교에 대한 자료와 학과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인터넷 및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문의도 하였습니다. 여러 가지를 종합하여 부산디지털대학교로 편입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가 경영학을 선택한 이유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경영에 대해 어느정도 지식이 있으면 업무를 하는데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고 나중에 사업을 하더라도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며, 요즘 경제의 중요성과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다 보니 저도 이쪽으로 관심이 많아 경영학을 선택하였습니다.
 올해 2월에 회사의 조직개편으로 인해 기술연구소에서 일하다 전략기획실 PI(Process Innovation)팀으로 인사이동이 되었습니다. 회사의 경영혁신전략 프로젝트 임무를 맞게 되었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업무다 보니 경험이나 실력이 부족한 저는 다른 누구보다도 열정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와 경영환경의 대내적인 기업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여러가지 자료를 수집하면서 제가 현재 배우고 있는 학과와 관련된 내용을 접할 때 일의 재미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요즘 기업은 원가우위, 경쟁우위 등 전략적 목적을 가지고 기업을 운영하고 있고, 생존하기 위해 끊임없는 R&D와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저는 20년 뒤 사업을 할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꿈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여러 가지 배울 수 있는 것은 다 해보자는 굳은 결심으로 우선 글로벌화인 요즘 아침, 저녁으로 틈틈이 영어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도전이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목표와 꿈이 있다면 주저 하지 마시고 한번 도전해 보십시오.

경영학전공 김섭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