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재활상담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재활실습 # 사회복지현장실습 # 국가자격증 # 강좌체험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학생스토리

재활상담복지학과 전희경

  • 2021-06-10
  • 홈페이지관리자
  • 840
재활상담복지학과_전희경.jpg_0

 

 

안녕하십니까? 재활상담복지학전공 2학년 대표 전희경입니다.
오로지 남편만 보고 한국에 온지 어느새 10년이 다 되어갑니다.

 

처음 한국에 왔을 때 한국말도 잘 못하고 한국 문화에 대해서도 아무 것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사회 적응을 위해 언어와 문화를 빨리 습득하는 것이 최선책이겠다 싶어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노력은 헛되지 않아 이젠 한국어를 제법 유창하게 할 수 있는 수준의 초등학생 아이의 엄마가 되어 직장에서도 보람차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관련 업무를 하다보면 그 중에서도 특히 상담이 가장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태어나고 자랐던 베트남 언어를 통·번역하면서 내담자의 뜻을 상담자에게 제대로 전달한 것인지 늘 마음이 쓰이고 걱정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담 내용들이 개인의 사생활과 관련된 이야기가 많아 제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를 한다는 것이 저에게는 너무나 버거운 일이었습니다.
많은 고민을 하던 중 직장동료의 안내로 ‘부산디지털대학교’를 알게 되었으며, 2018년 2월에 드디어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학을 하고 나서도 전공 선택에 대한 갈등이 많았습니다만, 다행히 평소에 관심 있던 상담과 복지를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사회복지상담학부 복지상담학전공(2019년 재활상담복지학전공으로 변경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설레는 첫 입학 날 선배님들 그리고 동기들이 저를 아주 반갑게 맞아 주고 챙겨 주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오프라인 수업, 특강 또는 모임 등을 참석하면서 좋은 정보를 나누고 고민도 서로 들어주면서 저는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과의 봉사동아리를 알게 되어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시간적 여유도 없었고 엄두도 나지 않아 회원으로 가입만 하고 활동은 차후에 기회가 되면 하려고 했으나 처음 봉사활동에 참여한 후 정말 행복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지금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 나름대로 그렇게 열심히 하다 보니 전공 선택도, 학교 선택도 잘 한 것 같아 이제는 마음이 뿌듯합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를 다니면서 좋은 교수님, 선배님 그리고 학우님들을 만날 수 있어 행복하고 덕분에 즐거운 학교생활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제 꿈을 이루면서 저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남은 학교생활 더욱 알차게 보내렵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에 재학 중인 여러분 늘 건강하시고 졸업할 때 까지 함께 파이팅 합시다!

 

재활상담복지학과 전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