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강좌체험 # 졸업 후 진로 # 국가자격증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보건행정학과 김동진

  • 2023-07-18
  • 관리자
  • 19937


안녕하십니까?

2023년 보건행정학과 4학년 김동진입니다.


저는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지식을 얻는 일이 큰 즐거움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학문적인 지식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열망이 컸고, 보건행정학과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동기로 찾아보던 중 집 근처에 있던 “부산디지털대학교”를 알게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이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라서 직장과 공부를 병행하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수업이 필요하여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에 편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편입했을 때에는 모든 수업이 “온라인강의”로 이루어지다 보니 학교에서의 오프라인 활동에는 큰 비중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프라인 모임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보니 교수님과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 및 현 직무에 대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모습에 “아!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 라고 느껴 지금까지 한번도 빠짐없이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체육대회, 학과 스터디 모임이나 학과 행사 모임을 가보았는데 직장인임에도 불구하고 학우님들이 정말 애정과 진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는 것을 느끼곤 했습니다. 저 또한 열심히 공부하는 마음만큼은 여기 있는 보건행정학과 학우님들과 똑같은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선·후배들에게 학과 전반적인 것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생각을 나누고 그에 대한 조언을 들으며 많은 지식을 얻고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를 선택한 것이 Best of Best 했다고 생각합니다.


    


“학과 스터디(보멀스)”는 오프라인 강의라서 학우님들과 열띤 토론을 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했으며 친목도모를 통해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공부방법, 온라인수업방법, 학교생활, 취업, 학과진로 등등) 그로 인해 올해 “전문보험심사청구사“ 자격증 공부를 했었고 교수님과 학우님들이 열심히 공부를 한 결과 응시한 모든 학우님들이 100%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그러므로 보건행정학과 학우님 이라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꼭 학과스터디에 나오셔서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도전하세요. 

보건행정학과 지도교수이신 하오현 교수님께서 많이 도와주실꺼에요!


마지막으로 의료기관에서 종사하고 일하는 분들은 다들 공감을 하실 겁니다. 모든 의료기관 종사자(간호사, 간호조무사 등)들은 “탈임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탈임상“ 하기 위해서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에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학우여러분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에 편·입학 하셔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시길 바라고 여러분의 건승을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