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아동 맞춤형의 보육능력을 갖춘 아동보육 전문가 양성
둘째, 장애아의 성공적 사회적응을 위한 장애아통합 전문가 양성
셋째, 아동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아동상담 전문가 양성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영아, 유아, 초등아동 그리고 장애영유아의 교육과 보육을 책임지기 위해 보육 뿐만 아니라, 특수교육, 상담관련의 융합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융합형 아동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보육교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현장 중심의 실무 감각을, 이미 현장에 있는 보육교사들에게는 최신의 현장 지식과 기술 습득의 교사재교육으로 전문성을 강화시켜 모든 아동의 행복한 발달을 지원하는 아동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유보통합의 궁극적 목적에 동의하며, 유보통합 시 전문성 있는 교사자격 취득을 위해 4년제 아동학사로 미래형 아동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아동보육학과 학생들은 ‘입학에서 졸업까지’ 지도교수의 지도와 상담으로 자신의 로드맵을 그리고, 스터디, 동아리, 학년모임 등의 온·오프라인의 비교과교육과정으로 실력 있는 인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아이를 사랑하는 이의 모임’의 오프라인 동아리에서는 자원봉사와 체험학습의 활동으로 나를 성장시키는 인성과 실무역량.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 근무기관 |
---|---|
영유아의 돌봄과 교육을 지원하는 보육교사 및 어린이집 원장 |
어린이집, 장애전문어린이집, 유치원종일반교사, 건강가정지원센터, 사회복지기관, 지역아동센터 등 |
장애영유아의 돌봄과 교육을 지원하는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
어린이집, 장애 전문어린이집, 건강가정지원센터, 사회복지기관, 지역아동센터 등 |
아동 맞춤형의 돌봄을 지원하는 방과후아동지도사, 늘봄전담사 |
초등 방과후 학교, 늘봄 학교 등 |
아동 및 부모를 상담·교육하는 아동상담사 |
아동상담센터, 아동발달센터, 놀이치료센터 등 |
아동관련 대학원 진학하여 석사학위자 |
아동관련 연구소, 아동교육 프로그램 개발자, 아동발달센터, 부모교육기관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