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국가자격증 # 창업 # 학과공지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상담심리학과 조순진
  • 등록일 : 21.06.29
  • 조회 : 803
상담심리학전공-조순진 1
 
  “조직검사 결과 악성종양(암)입니다. 그런데.....”교수님께서는 다음 말을 주저하고 계셨다. 잠시 후 “암세포가 임파선까지 전이되고 왼쪽 성대의 미세혈관까지 침범해 있는 상태라서 수술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어쩌면 목소리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상담심리학전공-조순진 2   
 
  남편은 수술동의서에 사인을 하고, 순간 나는 호흡이 가빠지며 정신이 혼미해졌다. 다음 날, 13시간 동안의 긴 수술을 거쳐 한 달여 입원 후 퇴원했고 필요한 치료와 가족의 따뜻한 보살핌과 철저한 관리로 예전의 건강을 되찾은 것은 아니지만 현재는 많이 좋아진 상태이다.
   
 상담심리학전공-조순진 3

  현재 나는 대학병원 원목인 남편과 함께 입원환우들의 영적인 부분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케어하며 예배반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병원은 질병이라는 문제와 그 문제 때문에 생긴 마음의 상처를 가진 사람들이 오가는 곳이다. 내가 병원에서 일 하기에 앞서 먼저 나에게 질병의 고통이 어떠한지, 그로 인한 심적 아픔이 얼마나 힘든 건지를 스스로 체험케 하여 환우들의 마음을 이해시키기 위한

 
 
  내가 직접 겪어보지 않고서는 결코 이해할 수도, 이해되지도 않을 일이었기에 나를 낮추시기 위해 내 무릎을 꿇게 하신 것이라는 생각에 감사히 여긴다. 목이 곧은 상태로는 환우들을 사랑할 수 없음을 아시고, 하루에도 수십 명의 환우들을 만나며 감각된 것은 처음 만나는 사람들인데도 자신의 내면의 아픔들을 스스럼없이 드러내며 편안해하고 있었다.
 
 
 
상담심리학전공-조순진 4
   
 
  그들을 더 이해함이 필요했고 ‘더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상담심리를 공부 해야겠다.’라고 여기며 사이버학습이 가능한 학교를 찾기 시작했고, 가장 가까운 곳이 BDU이고 특히 기독교이념위에 설립된 곳이라 더 애착이 갔다.
   
 
  남편께 의논하니 “열심히 해 보라!”고 힘을 실어주었지만 사실 망설여졌다. 이유인즉 둘째, 셋째 아들들이 대학에 재학 중이었기에 나까지 공부하면 학비 부담이 엄청나기 때문이었다. 내 마음을 읽은 남편은 “꼭 필요한 공부이니 만큼 필요를 따라 채워주실 줄 믿고 시작하라”며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었다.
 
상담심리학전공-조순진 6
   

 

상담심리학전공-조순진 7

  일인 다역을 하려니 바쁘고 피곤하지만 이면엔 기쁨과 보람이 늘 따른다. 공부 이후 먼저 ‘나’를 재발견할 수 있게 되어 그간 몰랐던 나의 강점을 유효 적절히 활용하고 있어 유익하고 우리 부부가 지극히 서로를 배려하게 되었고 환우들의 아픔을 더 따뜻하게 어루만질 수 있게 되니 감사하다. 내 속에 있는 아픔을 온전히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은 내담자의 아픔을 만져주지 못한다고 했는데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니 더 분발할 수 있으리라 여긴다.

 

 

 
 
  내가 하고 있는 일에 꼭 필요한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교수님들의 관심과 격려에 힘을 얻기 때문이다. ‘상담심리’를 공부하러 왔기에 다른 욕심은 없다. 여러 가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욕심은 금물!! 항상 건강에 신경 써서 컨디션을 최상을 유지해야 되기에 내 힘에 적당한 만큼만 하려한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 공부하여 아름다운 봉사와 헌신에 재투자할 생각이다.
 
 
 상담심리학전공-조순진 8  

 

상담심리학전공-조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