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국가자격증 # 창업 # 학과공지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상담심리학과 문병권
  • 등록일 : 21.06.29
  • 조회 : 752
 상담심리학전공-문병권 1
  반갑습니다. 상담심리학전공에 재학 중인 문병권입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학생들이 특강 및 학교행사 때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용기를 내어 글을 적어봅니다.
 
 상담심리학전공-문병권 2
   저는 경찰관으로 30여년을 재직하고 있는 50대 중반자로 은퇴 후에 무엇을 할 것인가를 고민하다 잡지에서 “사람이 다니지 않는 길은 잡초와 잡목이 무성합니다. 상처 난 뒤에 치료해주는 것은 고마운 정성이지만 다른 사람들이 다치지 않게 가시덤불을 걷어내고 돌멩이를 치우고 등불을 비춰주는 것은 선각자의 공덕입니다”라는 글을 읽고 깨닳았습니다.
 
  직장에서 상담교육과정을 이수한 경험과 어려운 상황에 놓인 민원인들을 만나 문제를 해결하면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은 자기의 문제가 가까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멀리서 찾아 헤맨다는 점을 발견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주고 그 문제가 해결될 때, 행복해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상담심리학전공-문병권 3 
  그래서 내린 결론은 상담공부를 체계적으로 배워 나의 작은 도움으로 그분들에게 큰 기쁨을 드리고 싶은 소박한 생각에서 부산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의 소박한 꿈은 첫 강의부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편입생이라 기초과목 학습이 부족한 관계로 상담이론 등 핵심과목들의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상담분야는 반복해야 이해가 된다는 교수님의 말씀을 듣고 용기를 얻어 1학년을 마치고 이제 상담심리 공부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상담심리학전공-문병권 4
  더욱 중요한 사실은 상담공부를 하면서 내 자신을 비추어 보는 거울인 것 같아 지난 나의 삶을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부단히 나를 살피고 동시에 어두운 곳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사람들의 등불이 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여야겠다는 큰 희망을 가슴 깊이 새깁니다. 여러분 제가 잘 할 수 있도록 응원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심리학전공-문병권 5

 

상담심리학전공-문병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