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국가자격증 # 창업 # 학과공지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상담심리학과 김구아
  • 등록일 : 21.06.29
  • 조회 : 720

 11년 전에 부산장애인 부모들의 요람인 (사)부산장애인부모회를 창립하여 장애를 가진 부모와 장애 자녀들의 권익을 옹호하고 재활을 통한 사회적응과 자립, 부모교육, 정보제공 등 자녀와 부모의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울고 웃으며 함께한 지가 11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힘든 살림살이를 꾸려 나가기 위해 그림, 도자기 전시회, 大 바자회, 일일찻집, 복지증진대회, 활발한 후원회 구성, 사회단체 참여를 통한 인프라 구축, 매회 복지증진대회와 연말 후원인의 밤 등을 통해 50여 가구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10년 동안 400여 가정에 행복을 만들어 나누었습니다. 도움 주신 손길에도 아낌없는 감사의 마음을 행복 바이러스로 전달했습니다.
휠체어가 필요한 아이들에게는 전ㆍ자동 휠체어를 전달하였고,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에게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함께 한 세월이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30년이 된 낡은 특수교육법을 장애인 부모가 주체가 되어 부모의 힘으로 국회를 통과시키고 새로운 법으로 단장되어 시행되면서 복지현장에서 전에 볼 수 없었던 효과를 만들어내는 쾌거를 맛보기도 했습니다. “요람에서 무덤까지”를 위한 행복을 하나 만들어 냈습니다. 복지사회로 향한 우리의 행복 만들기는 분명 복지 국가를 염원하는 장애인 부모들의 희망이기도 합니다. 중증장애인 참사랑 그룹홈과 참사랑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그리고 사랑 나눔 주

간보호센터는 우리 천사들의 요람입니다. 아이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늘도 배우며 노력하고 있는 10여 명의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은 우리 부모회의 보배이고 재원이기도 합니다.
 제 나이는 행복 주머니에 매달아 놓았습니다. 행복의 씨앗을 뿌려 아름다운 꽃씨로 뿌리려 합니다. 배움의 장을 열어준 부산디지털대학교가 저에게는 또 하나의 행복과 희망의 열매를 열게 해주었습니다. 희망을 심어주는 대학! 세계적인 대학! 부산디지털대학교를 저는 사랑합니다. 배움의 장을 열어주고 희망의 나무를 심어 보람의 열매를 안겨준 유일한 대학 부산디지털대학교에서 새로운 꿈을 심어 행복의 열매를 만들어 보려 합니다.
 원대한 꿈을 가지신 학우 여러분! 부산디지털대학교에서 희망과 소망의 알찬 열매를 각자가 준비한만큼 가져가시기를 소원 합니다. 그 열매 속에는 행복이 가정마다 넘치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심리학전공 김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