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K-MOOC 과정 # 자격증기본과정 # 수강신청
검색닫기
전체메뉴

교육원소개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News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마음챙김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다.

  • 2020-06-23 10:18
  • 담당자
  • 2689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마음챙김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다.>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 평생교육원은 부산광역시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워라밸을 희망하는 중장년을 위한 마음챙김을 통해 일상의 행복찾기)의 일환으로 지난 6월 13일 <마음챙김으로 스트레스 조절하기>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은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첫 번째 프로그램인 <마음챙김으로 스트레스 조절하기>에서는 마음챙김을 통해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1회차-1

1회차-2

 

<마음챙김으로 스트레스 조절하기> 프로그램은 2회차가 진행되었으며, 1회차(6월 13일)에서는 부산디지털대학교 가족상담학과의 홍영근 교수가 마음챙김의 개념과 효과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2회차

 

 

2회차(6월 20일)에서는 조원경 원장(해운대 마음챙김 평생교육원)이 호흡명상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을 진행하였다. 실습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일상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호흡명상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다.”고 했다. <마음챙김으로 스트레스 조절하기(6/13~8/1)>는 앞으로 매주 토요일 6주간 더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부산광역시가 지원하는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은 <마음챙김으로 스트레스 조절하기>뿐만 아니라 <태극권으로 마음챙김하기(8/22~9/26, 매주 토)>, <마음챙김기반 컬러테라피(7/23~8/27, 매주 목)>, <마음의 평정을 찾아가는 알아차림(10/17~11/21, 매주 토)>의 프로그램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 참여는 부산 시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해당 내용은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