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사회복지현장실습 # 국가자격증 # 교육과정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사회복지학과 차명근

  • 2021-06-08
  • 홈페이지관리자
  • 851
사회복지학전공-차명근.jpg_0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2.png_1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5.png_2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1.jpg_3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4.png_4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3.png_5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6.png_6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1

 

안녕하세요! 저는 사회복지학전공 4학년에 재학 중인 차명근입니다. 얼마 전, 학교 홈페이지를 검색 중 인물탐방을 보았는데, 많은 선배님과 학우님의 좋은 말씀, 멋진 말씀을 보고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막상 제가 이렇게 글을 쓴다는 것이 굉장히 쑥스럽습니다.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2

  

저는 고교 졸업 후, 바로 직장생활을 하다가 군에 입대하여 지금까지 복무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진학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7년 전, 2년제 대학교를 다닐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입학을 준비하였으나, 다른 지역으로 근무 발령을 받게 되는 바람에 학업의 기회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역시 늦은 나이에 학업을 시작하는 것이 쉽지는 않구나...’라고 생각하고 포기를 하려하던 중 다시 기회는 찾아왔습니다. “늦었다고 생각되는 순간이 가장 빠르다”는 말을 누군가에게 들었던 기억이 나는 순간, 두 번째 찾아온 기회는 놓칠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군사학과에 입학하여 동료들과 함께 공부도 하고 친목모임도 재미있게 하면서 학창시절을 보냈고, 졸업을 할 시점에 다다라 4년제 대학 편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던 중 당시의 지도교수님의 권유로 부산디지털대학교 소개를 받게 되어 우리학교에 편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3

 

현재 훌륭하신 교수님과 선후배, 동기들의 많은 도움으로 큰 무리 없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복지기관 방문과 봉사활동을 할 때엔, 제가 아주 어릴 때 순수한 마음으로 시설에서 생활하는 장애인을 보아왔던 측은한 모습과 예전에 근무 중 부대원들과 시설에서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였던 시절을 떠올리며, ‘봉사’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예전에 친구들과 대화 중 고등학교 은사님께서 퇴직하신 후, 봉사활동을 하신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대가 없이 남을 위해 봉사한다는 것이 쉽지 많은 않다는 것을 알기에 ‘참으로 멋진 모습이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퇴직 후 남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해 보기도 합니다. 우리 가족에게도 남을 위해 봉사활동을 해보지 않겠냐고 권유를 하자, 적극적으로 찬성함은 물론이며 나를 지지해주는 가족이 있어 행복합니다.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4

 

공부에 대하여 늦었다는 생각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대부분의 학우들이 직장인이거나 나이가 많아 공부를 하는데 있어 많은 고심을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하고자 하는 의욕만 있으면 얼마든지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주변에서 내가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우리학교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저 또한 군복무 중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공부를 하다 보니 주변에서 어느 학교에 다니는지 질문을 하는 사람도 있고,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사람에게도 좋은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학교 홍보도 하게 됩니다.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5

 

이렇듯 열심히 하다보면 학교도 성장하고, 이는 곧 나에게도 좋은 일이니 모두들 열심히 노력하셨으면 합니다.

 

사랑과 봉사로 열심히! 멋지게! 해봅시다.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 6

 

 사회복지학전공 차명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