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취업·창업 # 국가자격증 # 학과로드맵
검색닫기
전체메뉴

커뮤니티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포토갤러리

화명 장미마을 상인공동체 출범식 및 창립총회

  • 2023-08-17
  • 조윤희
  • 361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가 2023년 7월 3일 부산 북구 화명동 장미공원 일대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으로‘화명 장미마을 상인공동체’출범식 및 창립총회진행에 참여했다.

'화명 장미마을 상인공동체'는 지난 2일 화명동 소재 새마을금고 본관 2층에서 박종율 부산시의원, 손분연 부산광역시 북구의회 의원(부산디지털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재학), 부산광역시 북구의회 김태희구의원, 부산디지털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학과장 박기오교수,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학과장 이주현교수 등을 비롯한 각계 내ㆍ외빈들과 화명동 장미공원 일대 골목상가 업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과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 '화명동 장미마을 상인공동체'는 문봉영 상인공동체 추진위원장을 초대회장으로 선출했다.


문봉영 상인회장은 취임사에서“화명동 지역은 낙동강과 화명생태공원, 장미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2개 대학이 위치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유일무이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타 지역의 골목상권에 비해 발전이 더디고 정체해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했다. 그러면서“이러한 현실을 변화시키기 위해 화명동 장미공원 주변 골목상인들이 하나로 뭉쳐 주체적으로 지역발전 및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 후, 부산시의 지역발전 시책에 반영할 수 있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종율 시의원과 손분연 북구의원, 김태희 북구의원은 축사를 통해“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라도 '화명동 장미마을 상인공동체'가 발족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화명동 장미공원 일대 지역의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부산디지털대학교는 부산경제진흥원 및 부산광역시 북구 소상공인연합회 등과 향후 MOU 업무협약을 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외식산업경영학과 학과장 박기오교수가 화명동 골목상권이 지역사회와 함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3년간(부산경제진흥원 총사업비 7,500만원 지원보조) 상인회측에게 외식 전문가 특강, 외식경영진단 컨설팅, SNS 홍보강화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는 6월 1일부터 15개학과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