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외식산업경영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취업·창업 # 국가자격증 # 학과로드맵
검색닫기
전체메뉴

커뮤니티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포토갤러리

외식산업경영학과, 유튜버 ‘버거형’ 배우 박효준 유튜브 생중계 촬영현장 방문

  • 2023-09-13
  • 조윤희
  • 263


9월 12일 부산 2대 맛집 순대국밥으로 유명한 “더짱터” 순대국밥대저점의 유튜브 촬영현장을 찾아가 학과에 재직 중인 재학생들에게 응용될 수 있는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를 참관하고 왔다. 

유명 유튜버 버거형(배우 박효준)이 매회 찾아가는 외식업체 메뉴상품을 가게 앞에서 라면을 끓여서 무료 시식해보는 내용을 담은 브이로그, 다양한 협찬 업체 관계자와 미리 만나 협찬품 소개와 브랜드 소개를 벌이는 모습 등을 예능 프로그램처럼 담아 재미 요소를 더했다. 라이브 방송 5분 전엔 박효준씨가 유튜브를 통해 '형! 라면 1Box 끼러줘~! 부산편' 예고 라이브도 진행한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익숙한 MZ세대가 다양한 경로를 통해 '형! 라면 1Box 끼리줘' 라이브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스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제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모바일 라이브를 '본방 사수'하려는 충성 시청층을 늘리기 위한 시도다.

배우 박효준은 현재 42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버거형’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대중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다양한 외식업체 브랜드 홍보하는 데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부산디지털대학 외식산업경영학과는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로 부산시 북구 화명동 있는 “화명장미공원맛길” 상인공동체를 살리기 위한 사업에 2023년 외부전문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박기오교수는 이날 라이브방송에서 버거형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라이브방송에 인터뷰를 더했다.


[전국투어 “부산‘ 형! 라면 1Box 끼리줘~!]

https://www.youtube.com/watch?v=GzemuNjSywU&t=4750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