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2025년 아세안 사이버대학 프로젝트 공동 교육과정 운영' 사업 선정
- 미얀마 2개 대학과 함께 빅데이터 기반 온라인 공동 교육과정 운영 -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25년 아세안 사이버대학 공동 교육과정 운영’ 사업에 선정됐다. 본 사업은 디지털 교육 협력을 통해 아세안 국가와의 교육 교류를 확대하고, 역량 중심의 콘텐츠를 공동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선정된 공동 교육과정은 『사례로 알아보는 빅데이터 활용(Big Data Use Cases)』이라는 교과목으로 빅데이터의 개념과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통, 보건, 유통, 스마트 치안 등 다양한 분야의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학습자의 문제 해결력과 데이터 분석 능력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본 교육과정은 미얀마의 정보기술대학교(UIT,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y)와 양곤컴퓨터대학교(UCSY, University of Computer Studies, Yangon) 2개 대학의 재학생 약 120명을 대상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총 15주간 ACU 플랫폼(http://www.aseanoer.net/)을 통해 온라인 학점과정으로 운영된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참여형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글로벌 소통과 사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다양한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효과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는 향후 아세안 국가의 대학을 사업에 추가 초청하여 온라인 간담회 등을 추진함으로써 글로벌 공동 교육 콘텐츠 개발과 운영을 선도하는 사이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