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본문 바로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

메인메뉴

  • SEARCH
    BDU 검색
    # 개강 # 공동인증로그인 # 스마트인증로그인 # 수강 및 출석 # 실습 # 장학 # 사회복지현장실습 # 실시간 비대면 수업 # 장애학생지원센터 # 교내전화번호 # 새내기 심리검사 # 부전공 및 복수전공 # 융합전공 # 지능형학습시스템
    검색닫기
  • ENG

대학소개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교내뉴스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융합전공 설명회’ 실시

  • 등록일 : 21.12.17
  • 조회 : 3562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융합전공 설명회' 실시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1월 23일(화) 콘서트홀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빅데이터전공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사회복지빅데이터전공은 교육부에서 주관한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대학 특성화와 사회복지현장의 욕구에 부응하는 ‘빅데이터 기술을 겸비한 전문 사회복지사’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5대 혁신전략을 수립하였다. 5대 혁신전략은 첫째 융합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둘째 융합전공 맞춤형 자기주도학습 가능한 학습모형 제시, 셋째 강의 제작 방식과 실시간 화상 방식의 블랜디드 수업 운영, 넷째 통합콘텐츠 품질관리시스템 구축, 다섯째 수업자원 교수지원 플랫폼 구축하여 제공하여 사회복지현장에 필요한 융합형 복지인재를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있다. 

  

학과장인 배의식 교수는 생소할 수 있는 교육혁신지원사업과 융합전공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신청자격, 교육과정, 취득가능 자격증, 지능형 학습시스템(ILS) 등 융합전공만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후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과 질문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일부 학생들은 융합전공 신청서를 제출하며 ‘사회복지를 공부하며 꼭 필요한 과목인 것 같다’며 융합전공에 높은 관심을 표현하였다. 

 

끝으로 배의식 교수는 많은 학생들이 융합전공을 통해 사회복지현장에 필요한 미래형 사회복지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하며 설명회를 마무리 하였다.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융합전공 설명회' 에 참여한 학생들과 배의식교수의 단체사진. 사진속 학생들은 주먹을 들어 화이팅을 하고있다

융합전공 책임교수, 배의식 교수가 무대위에서 융합전공 설명회를 실시하고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