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본문 바로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

메인메뉴

  • SEARCH
    BDU 검색
    # 개강 # 공동인증로그인 # 스마트인증로그인 # 수강 및 출석 # 실습 # 장학 # 사회복지현장실습 # 실시간 비대면 수업 # 장애학생지원센터 # 교내전화번호 # 새내기 심리검사 # 부전공 및 복수전공 # 융합전공 # 지능형학습시스템
    검색닫기
  • ENG

학과소개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학과 바로가기

외식산업경영학과

4차 산업혁명시대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며 선도하는 창의적인 외식경영 전문가 양성

  • 위치본교 9층 902호
  • 전화051-320-2755
  • 전화051-320-2848
외식산업경영전문가로서의 전문적, 창의적, 융합적 역량 배양

외식산업경영자에게 요구되는 경영이론 및 실무교육을 통한 전문성 제고

21세기 창조산업인 외식산업을 이끌어 갈 실무형 외식경영전문가 양성

경영감각 및 정보⋅지식 기반의 미래외식산업 환경에 부응하는 실무경영능력 함양

외식경영마인드 형성

외식경영자에게 요구되는 인성⋅도덕성 함양을 통한 기업가정신 고취

외식경영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한 전문성 향상

국가 및 민간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

자격증(수료증)

  • 국가자격증 : 가맹거래사, 조리산업기사
  • 민간자격증 : 외식경영관리사, 식품위생관리사, 전자상거래관리사, 인터넷마케팅지도사
외식산업환경을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 외식전문경영자 양성

기존 시장이 아닌 신시장
개척인력
양성을 통한 차별화

교육과정 차별화 및 사회적
수용성이 높은 인력양성
(높은 수준의 이론 및 실무교육)

다학문·다기능적
지식습득을 위한
교육시스템 구축

유연성 있는 교과과정 편성 및
학사운영을 통한
수요자중심의 교육 구현

진로설계모형

프랜차이즈경영전문가과정

전문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관리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프랜차이즈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한다. 본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가맹거래사와 같은 자격증 취득 시험에 적극적으로 응시하여 실질적인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단체급식경영전문가과정

기업체, 교육기관, 병원, 정부기관 등의 단체급식 수요 증가에 따라 단체급식을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단체급식경영에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본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식품위생사와 같은 자격증 취득 시험에 적극적으로 응시하여 실질적인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레스토랑경영전문가과정

일반 식당 및 고급식당을 전문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레스토랑 경영에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본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외식경영관리사와 같은 자격증 취득 시험에 적극적으로 응시하여 실질적인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외식경영컨설턴트전문가과정

외식업 창업 및 경영 컨설팅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외식업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본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외식경영관리사, 조리기능사와 같은 자격증 취득 시험에 적극적으로 응시하여 실질적인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온라인외식경영전문가과정

온라인을 통한 식음료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기반의 외식업체경영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자상거래, 배달, Take-out 경영에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본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전자상거래관리사, 외식경영관리사와 같은 자격증 취득 시험에 적극적으로 응시하여 실질적인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조리직공무원

학교나 교정시설 등에 있는 급식실 운영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전문 지식을 갖춘 공무원 채용이 확대됨에 따라 조리직공무원으로 진출 할 수 인력 양성을 이해 음식의 요리, 급식, 주방기구 정돈, 위생상 청결 유지 등과 관련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전문성을 갖추어 공무원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