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BDU 부산디지털대학교(BUSAN DIGITAL UNIVERSITY) 입학지원센터

검색하기
검색닫기
BDU 검색
# 입학상담예약 신청 # 입학알림문자 # 찾아가는 입학상담실
사이트맵 아이콘

WHY BDU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WHY BDU

부산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하는 이유 12가지

입학상담예약 바로가기
대학역량
교육부 인증·역량진단평가 최우수 A등급 대학!

교육부에서 사이버대학 최초로 실시한 「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특히 학생들의 학업과 대학생활 등을 지원하는 교육비 환원율이 높아 학생의 교육비를 경감하는데 기여하였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최다 선정 대학!

대학의 우수한 역량과 다양한 학생지원체계 등을 인정받아 전체 사이버대학 중 재정지원사업에 최다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특히 2021년에는 교육부에서 최초로 실시한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융합교육과정 혁신 : 빅데이터 기반의 사회복지빅데이터전공 운영)’에 선정되어 3개년 간 융합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 교육콘텐츠 등 3개 분야의 혁신모델 개발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기준 : 2019년, 2020년 대학정보공시

등록금 걱정 없이 다닐 수 있는 대학!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교내·외 장학금 50여종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체 재학생의 86.9%가 장학금을 수혜 받고 있으며 학생 1인당 연간 약 200만원의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 기준 : 2023-1 등록생 대비, 2023 대학정보공시

대학특성화
휴먼서비스공학분야 특성화 대학!

부산디지털대학교는 휴먼서비스공학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미래융합계열의 15개 학과와 2개의 융합전공(사회복지빅데이터전공, 발달재활심리서비스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과별 특성화에 맞춘 교과 및 비교과 과정 운영과 진로설계모형 제시를 통해 전공능력향상과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휴먼서비스대학원(석사)이 있는 종합대학!

2013년 3월 교육부로부터 휴먼서비스대학원을 설립인가 받아 개원하였으며,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2개의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서비스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차별화된 대학! 

대학본부 주관의 학생 취창업 기본역량 스킬 향상 프로그램과 학과 주관의 취창업 분야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과 전직, 창업, 진학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입학에서 졸업까지 1:1 밀착지도를 하는 대학!

학생의 입학과 동시에 지도교수를 배정하여 졸업까지 학습을 관리하는 1:1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학생은 출석부터 시험, 리포트, 퀴즈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지도교수의 주기적인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졸업 및 향후 진로 등에 대한 다양한 로드맵 제공을 통해 신편입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편입생이 쉽게 적응하도록 지원하는 대학!

신편입생들이 사이버학습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예비대학, 리더스 클럽, 컴퓨터기초강좌 등의 신편입생 집중프로그램을 개발 · 제공하여 신편입생들의 학교생활 및 학업 적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AI와 빅데이터로 성공적인 학업을 지원하는 대학!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학생의 다양한 학습형태나 활동 등을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해주고 자기주도학습 모형을 추천하는 지능형학습시스템(ILS)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은 스스로 학습결과를 확인하고 다른 학생과 상호비교 할 수 있으며 더불어 다양한 학습활동을 추천받는 등 학생 혼자서도 성공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콘텐츠
최고 수준의 강의 콘텐츠를 갖춘 대학!

2018년부터 현재까지 6년 연속 교육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 개별 및 묶음강좌로 22개 강좌가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강좌는 전공강좌 6개 강좌, 교양강좌 5개 강좌, 묶음강좌 3개 과정(11개 강좌)으로 년 2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우수 강좌에 수여하는 ‘블루리본’ 강좌로 5개 강좌 선정, 2020년, 2021년, 2022년 기개발 강좌 수업 운영결과 A등급(우수대학)을 획득하였습니다

최첨단 멀티미디어 교육시설을 갖춘 대학!

최첨단의 융복합 및 멀티미디어 스튜디오와 강의실(실시간 화상강의실)을 구축하여 블랙보드, 비디오월, VR(가상현실), 타블렛 칠판 형, 크로마키형 등의 다양한 유형의 수업과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의 디지털 자산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수업자원교수지원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콘텐츠자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이버교육의 국제화를 선도하는 대학!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주관 아세안 대학(ACU) 이러닝 역량강화사업 협력대학으로 미얀마 2개 대학에 콘텐츠 개발 노하우 전파하고, 교육콘텐츠 공동개발 등 활발히 교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