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BDU 부산디지털대학교(BUSAN DIGITAL UNIVERSITY) 입학지원센터

검색하기
검색닫기
BDU 검색
# 입학상담예약 신청 # 입학알림문자 # 찾아가는 입학상담실
사이트맵 아이콘

입학상담실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산업체 위탁교육으로 사회복지 3학년 편입할려구 하는데요.

  • 2005-07-30
  • 편**
  • 5331
더운날씨에 수고 많으십니다. 저는 4년제 컴퓨터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이번 편입생 모집에 지원을 하려고 합니다. 제 목표가 사회복지사 1급을 취득하는것이라 알아봤더니, 4년제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면 사회복지사 2급과 1급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고 하더군요. (학점은행제에서 2급을 취득하였을 경우에는 관련 직종에서 1년이상 근무를 해야만 1급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해서요) 질문1)여기 디지털 대학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면 위 처럼 2급과 동시 1급 시험을 볼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거 맞죠? 3학년에 편입을 하려고 보니 일반 편입에는 3학년 정원이 없더군요. 산업체 위탁교육에는 3학년 모집정원이 40명이라 산업체 위탁교육으로 사회복지학과 3학년 편입을 해야할꺼 같은데 질문2)산업체 위탁교육 계약서를 회사에서 직인을 받아서 내야하죠? 회사에서 계약서를 작성해줬을때 따로 얼마의 지원금(?)이 나간다던가 회사 입장에서 따로 돈이 드는것은 아니죠? 질문3)아직 졸업을 하지 않았는데 만약 다니던 회사를 그만뒀을경우 바로 다른 회사에 취업을 하지 않고 고용보험으로 급여 받고 쉬게 되면 입학이 취소되는건가요? 질문4)고용보험계약서나 국민연금불입금내역증명서 중 1개를 내야된다고 했는데 어디서 발급받으면 되나요? 질문5)3학년은 전공 70점을 인정해준다고 했는데 저처럼 전혀다른 컴퓨터 관련 졸업자도 똑같이 70점이 인정되나요? 질문6)사회복지학과를 다니면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사회복지학과 과목 말고 다른 과목을 더 이수해야 하는건가요? 질문7)2학기부터 3학년 수업을 듣게 되면 4학기를 듣고 코스모스 졸업을 하게 되는건가요? 질문8)직장인이라 졸업증명서 떼러 갈 시간이 없어서요. 인터넷으로 졸업증명서랑 성적증명서 받아서 제출해도 되나요? 질문이 좀 많죠? 마지막 질문이요^^ 질문9)인터넷으로 입학지원서를 먼저 작성한다음 필요한 서류를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주소 알려주세요) 만약 직접 방문한다면 어디로 찾아가면 되죠? 원서접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빠른 답변 부탁합니다.

답변

  • 작성자 입학담당자
  • 작성일 05.07.31
안녕하세요 부산디지털대학교입니다. 이렇게 우리대학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에 대한 내용을 각기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여기 디지털 대학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면 위 처럼 2급과 동시 1급 시험을 볼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거 맞죠? [답변1] 우리대학교는 교육인적자원부 인가 정규대학교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졸업과 동시에 2급을 취득하고 1급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 질문2)산업체 위탁교육 계약서를 회사에서 직인을 받아서 내야하죠? 회사에서 계약서를 작성해줬을때 따로 얼마의 지원금(?)이 나간다던가 회사 입장에서 따로 돈이 드는것은 아니죠? [답변2] 따로 비용이 발생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산업체 위탁교육계약서 내용을 보셨듯이 필히 대표자 직인으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 질문3)아직 졸업을 하지 않았는데 만약 다니던 회사를 그만뒀을경우 바로 다른 회사에 취업을 하지 않고 고용보험으로 급여 받고 쉬게 되면 입학이 취소되는건가요? [답변3] 네 그렇습니다. 그리고 매학기마다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질문4)고용보험계약서나 국민연금불입금내역증명서 중 1개를 내야된다고 했는데 어디서 발급받으면 되나요? [답변4] 고용보험계약서는 해당직장에서 발급 받으시면 되고, 국민연급불입금내역증명서는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질문5)3학년은 전공 70점을 인정해준다고 했는데 저처럼 전혀다른 컴퓨터 관련 졸업자도 똑같이 70점이 인정되나요? [답변5] 학점은 70학점이 인정이 됩니다. 하지만 인정과목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질문6)사회복지학과를 다니면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사회복지학과 과목 말고 다른 과목을 더 이수해야 하는건가요? [답변6] 보육교사 2급 자격을 취득하시기 위해서는 필히 복수전공을 통해서 하셔야 하며 최소이수 관련학점은 35학점입니다. 관련과목및 이수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조교선생님 또는 교수님과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7)2학기부터 3학년 수업을 듣게 되면 4학기를 듣고 코스모스 졸업을 하게 되는건가요? [답변7] 네 4학기를 더 이수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가을학기 졸업이 됩니다. ---------------------------------------------------------------- 질문8)직장인이라 졸업증명서 떼러 갈 시간이 없어서요. 인터넷으로 졸업증명서랑 성적증명서 받아서 제출해도 되나요? [답변8] 관련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받아서 제출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관련제출서류가 허위거나 잘못된 내용으로 입학이 되신경우 추후에도 입학취소가 가능합니다. ---------------------------------------------------------------- 질문9)인터넷으로 입학지원서를 먼저 작성한다음 필요한 서류를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주소 알려주세요) 만약 직접 방문한다면 어디로 찾아가면 되죠? [답변9] 우리대학교 홈페이지 하단에 나와 있듯이, "우)617-701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동 167번지 부산디지털대학교"로 보내시면 됩니다. 찾아오실 곳은 홈페이지 하단의 찾아오시는 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상담은 언제든지 051-320-1919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